일상의 틈

3박4일 교토 여행 코스(1일차)-오멘,철학의길,은각사

leejackaya 2023. 3. 4. 17:43
728x90
반응형

3박4일 교토 여행(23/02/12~23/02/16)

오멘-철학의길-은각사-청수사-카모강-센노카제

교토여행지도

 

 

오멘(omen)

교토여행-오멘-우동맛집-교토우동

Myodai Omen Ginkakuji Honten

교토 철학의길 맛집 '오멘'은 여러 매체에서 소개된 유명한 우동 맛집이다. 철학의 길이나 은각사를 가게 되면 꼭 들려야지 생각하고 저장해 두었다. 오멘 근처에는 지하철역에 없어서 버스를 지용해 바로 오멘까지 이동했고, 우동을 먹고 여행을 시작하려 한다.

 

 

 

교토여행-오멘-우동맛집-교토우동교토여행-오멘-우동맛집-교토우동

교토 오멘의 입구. 입구로 들어가서 웨이팅 종이에 이름을 남기면 직원분이 나와 불러주신다. 주변도 두리번 해보고 사진도 찍고 하다보니 한 15분?정도 기다리고 나서 들어갔다. 오후2시에 가서인지 많이 기다리지 않았다.

 

 

 

교토여행-오멘-우동맛집-교토우동-오멘우동

1층과 2층이 있는데 2층으로 안내해주셨다. 2테이블정도만 한국인, 외국인이였고 나머지는 일본인 손님이였다. 현지 우동 맛집이라는걸 실감했다.😀

 

 

 

교토여행-오멘-우동맛집-교토우동-분위기

은은하게 들어오는 햇빛이 매력적인 창가자리.

 

 

 

교토여행-오멘-우동맛집-교토우동-메뉴

우리가 먹은 우동과 튀김 세트. 각 우동은 온우동, 냉우동 중 선택해야하고, 사이즈도 함께 주문해주면 된다. 우리는 Omen noodles with crispy tempura - Ice 그리고 Regular

 

 

 

교토여행-오멘-우동맛집-교토맛집

다양한 야채들을 육수에 넣고, 우동을 적셔 야채와 함께 건져먹는다. 달거나 간이 쎄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육수도 맛있었고 특히나 면발이 너무 좋았다. 적당히 단단하고 아주 땡땡 쫄깃했다.

 

 

 

교토여행-오멘-오멘우동-교토우동

교토에서 먹었던 음식 중 최고였던 우동❣️ 오멘 우동..또 먹고 싶다.. 테이블 옆에 놓여진 향신료들도 조금씩 넣어먹으면 색다른 맛으로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질리거나 느끼하지는 않지만 얼큰한 맛은 없기 때문에 나는 향신료를 넣어 마지막 한젓가락까지 잘 먹었다.🥰 자꾸 생각나는 오멘 우동..

 

 

 

교토여행-오멘-우동맛집-교토우동

교토 오멘을 나와 보이는 일본거리의 모습. 오멘 우동을 맛있게 먹었으니 이제 철학의 길로 가봅니다.

 

 

 

철학의 길

교토여행-철학의길교토여행-철학의길

1890년 히가시야마 산록에 완성된 후 1912년에 연장된 비와코의 소수를 따라 조정된 벚꽃이 아름다운 산책로. 주민과 수도국이 헌신적으로 아끼고 가꾼 결과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반딧불',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 등 사계절마다 시민과 관광객들의 쉼터로 사랑받고 있다.

 

 

 

교토여행-철학의길교토여행-철학의길-거리교토여행-철학의길-카페

철학의 길을 따라 꽤 걸었다. 걸으면서 여유롭게 주변도 구경하고, 사진도 많이 찍었다.

 

 

 

교토여행-철학의길-카페

걷다보면 분위기 좋은 카페들도 보인다. 

 

 

은각사

교토여행-은각사

금각사와는 다르게, 은각사의 누각은 은칠이 되어 있지 않다. 그런 기묘한 모습을 보러간다면 실망하게 될 것이다. 여기에는 여러가지 설이 있큰데, 요시마사가 훗날 은으로 씌울 계획이 있었다고 하지만 돈이 없어서 못하였다는 설도 있고, 다 지어지기 전에 요시마사가 죽어서 은박을 입히지 않았다는 설, 은박이 있었는데 떨어져나갔다는 설 등이 있다. 그러나 2007년 조사에 의하면 처음부터 은박을 입힌 흔적은 없었으며, 아울러 당시 문화의 풍조를 생각하면 은박을 입히려 했으나 돈이 없어서 못했다는 설도 사실일 가능성이 낮다.

나무위키

 

 

 

교토여행-은각사교토여행-은각사

ㄹ 모양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진입로와 모래로 물과 후지산을 형상화한 가레산스이 정원 그리고 수수하면서도 아름다운 누각과 나무들의 어우러진 모습은 금각사보다 깊은 맛이 있다고 할 수 있다.

 

 

 

교토여행-은각사-분위기

절의 면적 자체는 작은 편이나 이끼와 소나무로 꾸며진 정원은 일본식 정원 문화의 정수를 보여준다. 은각사의 최고 매력은 이끼와 소나무이다. 그 어디서도 맡아볼 수 없는 이끼향이 정원에서 쉼없이 내뿜어나온다. 기분좋음을 넘어서 감동이고 황홀했던 이끼향기..😃

 

 

 

교토여행-은각사-겨울

봄, 여름에 가장 아름다울 것 같다. 비가오면 비가 온 대로 촉촉하게 운치가 있을 것 같다. 땅에서 올라오는 향기를 더 그윽하게 즐길 수 있을것이고. 꼭 다시 가보고 싶은 은각사🥰

 

 

 

교토여행-은각사-겨울교토여행-가볼만한곳-은각사

은각사에 들어가 높은 곳으로 올라가 보이는 일본풍경. 조옷타❣️

 

 

 

교토여행-가볼만한곳-은각사교토여행-가볼만한곳-은각사

이끼로 가득한 은각사..

 

 

 

교토여행-교토가볼만한곳-은각사-겨울

걷다보면 중간중간 꽃들이 보이는데, 봄에 꽃이 피면 정말 예쁠 이곳.

 

 

 

교토여행-교토가볼만한곳-은각사-겨울-대나무

부모님과 교토 여행을 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은각사이다. 교토에서 가장 좋았던 기억으로 남은 은각사. 여행 첫날을 완벽하게 해준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