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틈이 웨딩준비

서울 호텔 예식장 - 상담 후기

leejackaya 2022. 3. 6. 22:29
728x90
반응형

원하는 곳에서 결혼식을 하려면 일년전부터 예약해야 한다고 수없이 들었지만 듣고 흘리기..

 

5월 예식을 꿈꾸고 12월 첫째주에 상담 및 투어를 시작했다. 시간이 부족했기때문에 서울의 호텔 예식장 위주로 호감인 곳에 전화를 다 돌리고 5월 마감이 되었는지, 아직 마감이 아니라면 상담예약을 잡았다.

 

 

 

 

 

 

 

그렇게 16곳에 컨택했다.

롯데 시그니엘/그랜드 하얏트/반얀트리/인터컨티넨탈파르나스/JW메리어트/워커힐/롯데호텔월드 - 5월 마감

 

롯데호텔은 층고가 너무 낮았고, 서울 힐튼은 매각 이슈가 있었고, 쉐라톤은 위치와 버진로드가 마음에 들지 않았고, 임페리얼펠리스는 리모델링으로 제외

 

그리하야 나의 상담 리스트가 완성되었다. 

① 조선팰리스 호텔

② 포시즌스 호텔

③ 콘래드 서울 호텔

④ 웨스틴 조선 호텔

⑤ 엘타워

⑥ 엘리에나 호텔

 

물론 마음에 들지 않지만 5월 예식이 호텔마다 세타임 정도밖에 남지 않았기에 안전하게 여러곳을 상담받아 보았다.

식대는 79,000원~180,000원사이였고 플라워 장식은 대관료 제외하고 1,800만원~2,000만원 정도 되었다.

 

 

 

 

 

 

 

서울 호텔 예식장 : 웨딩 상담 후기

① 조선팰리스 호텔

첫 상담이였던 조선팰리스.

좋은 위치, 새건물 자체만으로도 만족한 호텔이였다. 지배인님께서는 우선 궁금한점 부터 여쭈셨고 답변주시면서 자료를 보여주시는 형태로 상담이 진행되었다.

음 상담받느라 어떤걸 물어봐야할지 메모메모 해갔는데 지배인님께서 첫상담인데 잘 묻고 하셨다고 칭찬해주셨다.

 

 

조선팰리스는 신랑신부가 궁금한 점을 적당히 잘 들어주고, 적당히 잘 안내해 주시는 그 정도가 너무 좋았다. 무조건 어두운 홀을 선호했었는데 누구나 떠올리는 호텔예식의 정석을 조금은 깰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가격 빼고는 모든게 완벽한 조선팰리스.

 

 

 

 

 

 

 

 

② 포시즌스 호텔

포시즌스 호텔 웨딩상담 리뷰는 정말 간단하다. 내가 느낀, 지금 딱 떠오르는 장면은 준비되어있지 않은 듯한 한켠의 테이블에 나란히 앉아있는 나와 오빠, 그리고 나와 사선으로 마주보는 담당자님.

테이블 위의 프린트 몇장. 관심도 성의도 없는 답변들을 늘어놓는데,, 우리가 이곳을 탐색하고 싶었던 마음이 이 아름다운 공간까지는 닿지 못했나보다.

 

 

 

 

 

 

 

③ 콘래드 서울 호텔

콘래드 서울 호텔은 인스타를 통해 우연히 발견하고 나의 서울 예식장 리스트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리스트업 된 곳이였다. 가장 기억에 남는점은 은행같이 창구 직원이 있고, 마주보는 의자가 있는 형태.

한 공간 안에 모두가 그렇게 상담을 받게되기 때문에 옆에서 큰소리로 플라워상담을 하는소리도 조금 불편했다. 희망하는 예식 시간대, 보증인원을 말씀드리면 즉시 컴퓨터로 견적을 내어주신다. 마치 신용카드를 만들러 온 너낌.

 

 

장:조용한 위치, 어두운 홀, 5성급 호텔 대비 매력적인 견적

단:IFC몰과 쉐어하는 주차장으로 혼동이 큼, 레퍼런스가 적음, 레퍼런스가 예쁘지 않음, 퀄리티 대비 플라워견적이 높음, 기업행사가 메인인 곳이기 때문에 홀 내부 공간 쉐입이나 스크린 등 아쉬웠음

 

 

 

 

 

 

 

④ 웨스틴 조선 호텔

웨딩홀만 봐서는 나의 원픽인 웨스틴 조선 호텔 예식장. 세상 어두운 웨딩홀에 영롱하게 부서지는 조명, 조명을 한껏받아 세상 아름다운 플라워 장식들. 예식 상담이 너무 늦게 잡혀 느낌만 보려고 예식이 있는 날 들어가서 잠깐 보고 나왔다. 나의 결혼식이 아님에도 벅차오른 경험은 처음이다. 그만큼 아름다웠던 웨스틴 조선 호텔 예식.

 

장:그냥 너무 예쁨, 은하수 조명 하면 더 예쁨, 상담해주신 지배인님도 친절하심

단:호텔 입구까지 오는 골목이 롯데백화점 손님과 물려 복잡함, 열심히 뚫고 들어왔는데 협소한 주차장, 협소하면서 안내도 미흡한 주차장, 오래된 건물이기 때문에 입구나 하객 맞이하는 복도가 조금 칙칙하고 층고가 낮아 답답함.

상담 맞치고 나와 보이는 환구단

 

 

 

 

 

 

 

⑤ 엘타워

상담이 너무 뒤에 잡혀 어느정도 결정이 난 상태라서 취소한 곳. 전형적인 호텔 예식을 적은 예산으로 하고싶을 때 좋은 호텔인 것 같다. 상담예약을 취소하는데 확정된 예식장을 물어보셨는데 너무 좋은 곳에서 하신다며 축하해주셔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⑥ 엘리에나 호텔

여기는 지배인님 포스가 어마어마하다. 파워 당당한 걸음걸이와 적극적인 애티튜드. 덕분에 빈 홀에 버진로드에 올라가 오빠와 걸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오빠가 손을 잡아주었고 성큼성큼 걷는데 기분이 묘하고 너므나 설레었다.

장:정정말 매력적인 견적, 시그니처인 복층 홀은 직접보았는데 공간감이 커서 블로그로 본 것 보다 괜찮았다.

단:주차장 입구의 허술함, 하객 맞이하는 공간, 엘리베이터, 주차장이 협소함

 

 

 

 

 

 

 

★ 호텔 웨딩 상담 팁!

1. 코로나 대응2. 식사 - 메뉴 및 금액 확인3. 플라워장식 - 기본 꽃장식의 퀄리티 확인4. 축가 - 외부업체 가능 여부 확인5. 답례품 - 주문시 품목 별 최소 구매량 확인6. 계약금 - 계약금액, 가계약 가능 기간, 환불규정 확인

 

 

 

 

 

 

 

 

 

반응형